후기

사용(복용 및 바르기) 후기

기존보다는 머리를 쓸었을때 빠지는 모발이 거의 사라졌다.

확실히 모발이 빠지지 않고, 빈곳이 채워진 느낌이 든다.

 

탈모대응 먹는약(남성, 유전성 탈모에 대한 대응)

 

1. 프로페시아, 아보다트란 무엇인가?

    1) 프로페시아는 원래 전립선 비대층 치료제로 개발되었으나, 발모를 촉진하는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져, 미국 FDA(식품의네약품)으로 식품과 의약품을 관리 규제하는 기관에서 발모효과를 인증받은 제품이다. FDA에 발모효과를 인증받은 제품은 앞에서 살펴본 미녹시딜과 프로페시아만 존재한다.

    2) 아보다트는 두타스테리드 계열의 약으로 이또한 전립선 치료제로 개발되었다. 그러나 한국식약처에는 그 효과를 인증받았으나, 발기부전, 식욕감소,전립선암 증가등의 부작용이 예상되어 FDA에는 인증받지 못했다.(M자 탈모에는 프로페시아보다 낫다는 후기가 많다.)

 

두사트 = 아보다트 복제품으로 효과가 동일한 약이다. 2년치에 10만원 정도 한다.

 

2. 미녹시딜, 로게인폼이란 무엇인가?

    1) 미녹시딜(로게인)이란 원래 궤양치료제로 개발되었으나, 고혈압치료제로서의 효과가 발견되었고, 그 이후 부작용으로 발모효과까지 밝혀졌다. 이처럼 미녹시딜은 모낭을 자극하고 혈류를 증가시켜 발모를 촉진하는데, 미국 FDA(식품의약품)으로 식품과 의약품을 관리 규제하는 기관에서 발모효과를 인정받은 제품(1988년)이다.

 

    2) 최근 미녹시딜이 유전적탈모에도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밝혀졌으며, 처방전 없이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커클랜드 미녹시딜은 Qoo10에서 1년치가 약 5만2천원정도 한다.

 

3. 비토인이란 무엇인가?

비오틴이란, 지방과 탄수화물의 체내 대사에 직접적으로 관여하는 비타민이다.

쥐의 피부병 예방을 위한 연구개발 도중에 발견된 성분으로, 피부와 모발 건강유지에 필수적인 물질이다.

 

비오틴은 Iherb에서 구매할 수 있다.

+ Recent posts